무조건 쫄쫄 굶는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섭취와 요요 현상 없는 다이어트 고민 중이신가요?
날씬하고 건강한 나 자신을 위해 체중 감량에 도전한다면 항상 첫 출발점부터 식단 관리라는 높은 벽에 놓이게 됩니다. 이제 누구나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하면서도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시작해야 합니다.
이제 먹어도 배만 고픈 음식이 아니라 포만감을 주면서 건강까지 챙겨 주는 맛이 좋은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날씬한 몸을 가질 당신이 아래의 글을 3분 정도 읽고 운동과 병행하여 실천하면 분명 현재의 뱃살이 줄어드는 과학적인 경험을 할 것입니다.
1.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
우리가 다이어트를 위해 이것을 먹는 목적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하는 것은 이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적절히 섭취해야 하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중 우리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치매를 예방하는 뇌 건강에 좋은 영향,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같은 혈관 건강 개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체지방 수치를 감소 및 분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오메가 6 지방산은 비만의 예방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밀도 수치를 높여 골다공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오메가3 및 오메가 6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수적인 지방산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오메가3는 참치, 연어, 고등어 같은 등 푸른 생선과 아마 씨유, 들기름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대표적인 오메가 6는 옥수수유, 홍화씨유, 포도씨유, 콩기름이 해당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오메가3와 오메가 6의 섭취 비율이 중요한데 오메가3는 체내 대사율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 반면, 오메가 6는 체내 대사율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오메가3는 드셔도 무방하지만 오메가 6는 소량만 섭취해야 되므로 가급적 음식 요리 시 사용되는 옥수수유, 포도씨유, 홍화씨유, 콩기름 같은 것의 사용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으면 유익한 건강 정보
2. 귀리
전 세계 건강 및 의학잡지에서 추천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면서 먹어도 살 안찌는 식품이 바로 귀리입니다.
대한민국 식품안전나라에 등재된 귀리로 만든 오트밀 함량을 보면 수분, 단백질, 지질, 회분, 탄수화물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마트에서 판매되는 인스턴트 오트밀은 포만감을 높여 주고 다음 식사때까지 배고픔을 방지하여 주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미국의 성인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연구 논문이 발표된 바 있습니다.
3. 과일류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과일 섭취는 추천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높은 당 성분(과당, 포도당, 설탕) 함유량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일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살 안찌는 음식 있습니다.
첫 번째: 감귤류
귤, 레몬, 오렌지, 라임, 유자 같은 감귤류는 구연산 함량이 높으면서 특유의 신맛이 강한데 여기에는 강력한 비밀이 있어 살이 안 찌는 음식으로 소개합니다.
감귤류에는 베타 클립 로키산 및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다음과 같은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항암효과, 치매예방, 탈모 방지,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피로 회복, 골다공증 예방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감귤류에는 다른 여타 과일에 비해 당 함유량이 낮아 다이어트 과일로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베리류
당 성분 함량이 낮을수록 단 맛이 줄어들어 과일류 중에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 바로 베리류입니다.
또한 베리류는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 섬유질이 풍부한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대표적인 베리류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딸기, 아사의 베리가 있습니다.
4. 계란
식품안전 나라에 등재된 삶은 계란의 영양성분표를 보면 100 g 당 143 kcal, 수분, 단백질, 지질, 회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 g의 매우 낮은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배고픔을 잊으면서 포만감을 유지하고 싶은 당신이라면 지금 즉시 삶은 계란을 섭취하면 배고픔 방지뿐 아니라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받습니다.
5. 오이
오이는 체중 감량을 희망하는 다이어트족이 반드시 꼭 드셔야 하는 살이 안찌는 식품으로 으뜸입니다.
오이에는 100 g 당 겨우 12 kcal라는 믿기 힘든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0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공복을 방지하여 주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그 밖에 당뇨병 방지, 여름철에 좋은 풍부한 수분, 골다공증 개선, 피부 관리, 심장 혈관 개선 등 다양한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같이 읽으면 유익한 건강 정보
6. 케일
모델 이소라가 방송에서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케일 주스를 마시는 장면을 보여 준 적이 있습니다.
식품안전 나라에 등재된 케일 생것의 100 g 당 함량은 26 kcal 및 탄수화물이 4 g으로 낮은 반면 몸에 유익한 수많은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시간 배고픔을 잊게 하여 주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7. 토마토
토마토는 100 g 당 18 kcal, 탄수화물이 3.9 g, 지방이 0.2 g으로 다이어트 친화적인 식품입니다.
그리고 각종 비타민A, C, E, K의 함유 그리고 마그네슘, 인, 망간, 칼륨 같은 무기질 성분과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식욕 호르몬을 적절하게 관리하여 먹어도 배고픈 증상을 방지하여 주고 있으며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강력히 억제합니다.
그 밖에 항암 효과, 혈관 건강, 피부 건강, 눈 건강, 피로 회복, 골다공증 예방, 빈혈 예방,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8.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잘 알려졌으며 브로콜리 생것에는 100 g 당 30 kcal, 6 g의 탄수화물, 0.3 g의 지방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토마토처럼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K,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 나이아신, 판토텐산, 칼슘, 마그네슘, 망간, 칼륨 같은 풍부한 무기질이 들어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장시간 공복감을 극복하는데 필수적인 식이섬유 및 무기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빈혈 예방, 골다공증 예방, 피부 건강, 항암 효과, 혈관 건강, 치매 예방, 해독 작용, 위장 건강,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9. 통밀 빵
우리가 마트 또는 케이크 전문점에서 만나는 빵이 아닌 100% 통밀로 만들어진 빵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 통밀로 만들어진 빵 또는 파스타는 장시간 포만감 유지 분 아니라 콜레스테롤 감소 및 혈당 안정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0. 검은 콩
검은콩을 섭취하면 장내 유익한 유산균을 활발하게 증식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쉽게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만, 당뇨, 심장질환 같은 혈관성 질환의 위험도를 낮추는 작용을 하고 엽산 및 비타민B6가 혈관 손상을 방지하여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고구마
고구마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고구마 하나만 먹어도 장시간 배고픔을 잊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황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의 안정화 및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어 당뇨병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 같이 살펴 본 다이어트를 위해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정보 확인하여 보았는데 해당 정보가 건강한 살 빼기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글을 마무리하여 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리스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