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및 해결방법 효과 직빵

모든 사람이 아침형 인간을 추구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출근이나 공부를 위해 아침에 반드시 일어나야 하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문제인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힘든 이유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단순히 게으르고 부지런하지 못하다고 핀잔을 주기 보다 왜 아침에 유독 10분 더 자고 싶게 만들고 침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를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다면 현재 보다 조금 더 좋은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Best5 및 해결 방법을 확인하고 실천하여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주어 보시기 바랍니다.

글 읽는 순서

1.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및 해결방법

첫 번째: 수면 부족

두 번째: 스트레스

세 번째: 비중격만곡증, 비염, 코골이, 수면 무호흡

네 번째: 불규칙한 수면 환경

다섯 번째: 질병

여섯 번째: 알람시계 위치

2. 결론

Protected by Copyscape

 

1.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및 해결방법

알람 시계를 맞춰 놓아도 10분만 더 잠을 자고 싶게 하는 이유 Best6 소개합니다.

첫 번째: 수면 부족

우리는 단순히 6시간, 8시간 잠을 잔다와 같이 물리적인 양을 기준으로 잠을 잘 잤다, 못 잤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같은 6시간을 자더라도 아침에 웃으면서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해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잠에 드는 시간이 빠를수록 수면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잠을 자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제가 강력히 권장하는 불면증 탈출에 도움 되는 정보를 아래에서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불면증 탈출 효과 직빵!)

유튜브 마음토닥 꿀잠 유도 ASMR

유튜브에서 ‘마음 토닥’ 검색하여 해당 채널에 접속합니다. 8시간 델타파, 정확히 11분 후 진짜 잠이 든다 이것을 틀어 주시고 잠에 드는 것입니다.(와이파이 필수)

수많은 맘 카페 어머니들이 강력 추천하는 영상, 1년 조회 수 1천만 회 이상 나왔으며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 덕분에 꿀잠 자고 있다고 감사한다는 댓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최근 잠시 영상이 삭제되었다 복원되어 현재 영상이 재생되지만 꿀잠 자는 데 효과 강력하므로 가급적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스트레스

학교에서 공부, 직장에서 업무 강도와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집에 와 잠시 잊는다고 하여도 이것을 신속히 풀어주지 못하면 호르몬 균형이 깨어져 수면의 질이 저하됩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섭취, 땀을 흘리는 운동, 노래를 부르는 등 자신만의 관심에 따라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원칙이 있습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자존감’을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잘 될 수 있어’, ‘나는 지금 터널을 탈출하고 있어’, ‘나는 행복한 사람이야’, 같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자신만의 즐길 거리를 찾아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더라도 쉽게 스트레스 노출되지 않는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생활백서 잠이솔솔 라벤더 기본 베개 + 패치, 경추베개(화이트 + 네이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세 번째: 비중격만곡증, 비염, 코골이, 수면 무호흡

이 글을 작성하는 저도 평상시 코골이와 비염이 심하고 두통이 심하게 일어 최근 잠을 잘 자지 못해 2달 전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매우 심각하며 비염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및 비염 진료 이후 초반 2주 정도 힘들었다 현재는 숨 쉬기 너무 편하고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술 전 코골이 및 비염도 많이 개선되었으며 두통 사라졌으며, 잠을 푹 잘 자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 평상시 코골이가 심하거나 비염 또는 수면 무호흡증이 있으신 분은 꼭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수술 전후 완벽히 달라진 자신을 발견할 것이며 두통 No, 불면증 No 경험할 것입니다.




네 번째: 불규칙한 수면 환경

3교대 근무 또는 2교대 근무 경험이 있으신 많은 분들은 공통적으로 수면 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수면의 질 저하 역시 공통적으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낮과 밤이 변화되는 환경에 계속 노출되는 생활을 유지하면 우리의 뇌는 밤에는 일하는 낮으로 인지하고, 낮에는 밤 시간으로 생각하여 잠을 자게 합니다.

교대 근무에 변화줄 수 없다면 잠자리에 들기 최소 1시간 전 전자파 노출(TV, 컴퓨터, 스마트폰)을 자제하고 잠자기 최소 6시간 전 카페인 또는 술 섭취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아래의 9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섭취하여 보는 것도 꿀잠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다섯 번째: 질병

위에서 살펴 본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살펴 본 내용이 아니면서 장기간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찾아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섯 번째: 알람시계 위치

알람시계 또는 스마트폰 알림이 나의 침대 바로 옆에 있다면 사람은 편안하고 쉬고 싶은 욕망이 강하기에 조금만 더 쉬자라고 생각하여 알람의 시간대를 변경합니다.

잠에서 일어나는 습관을 개선하고 싶다면 알람시계의 위치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령 침대 보다 책상과 같이 잠자리에서 반드시 일어나 시끄럽게 울리는 알람시계를 꺼줄 수 있는 위치이면 충분합니다.




2. 결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이유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수면 부족, 스트레스와 같은 수면의 질 저하는 얼마든지 스스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상시 코 관련 질병이 있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 보시면 분명 현재의 두통이나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도 수면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 위에서 살펴 본 나와 근접한 문제를 확인하고 실천하여 보면 분명 현재 보다 긍정적이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