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3

몇 년 뒤 결과를 보니 실망스러웠고, 1년 전보다 더 심해진 경우가 많았지만, 내 습관은 고쳐야 한다고 설명하며 강조했다. 건강검진이 걱정돼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의사와 상담했다.

어느 날 김선 교수가 찾아와 식이요법과 운동, 생활습관이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메디컬이라는 연구에서 신 씨를 만났다. 많은 질병이 예방되거나 더 치유될 수 있다는 우리의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약들이 개인과 가족들이 이 여섯 가지를 잘 다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그 증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라이프스타일 의학 의사들은 약의 복용량을 늘리거나 변경하지 않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이 곧 발병하겠지만 나쁜 습관을 버리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012년 스탠퍼드대에 가서 라이프스타일 의학을 공부했는데, 2012년 연수 첫 시간에 세계보건기구(WHO)는 2020년까지 3개 중 2개가 라이프스타일 관련 질병이 될 것이라고 알려왔다. 공식적으로는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심장병, 암,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수많은 질병이 라이프스타일 약물과 연관돼 있고, 실제로 그 효과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전 기사건강2
다음 기사건강4

관련 기사

Stay Connected

0팔로워좋아요
1팔로워팔로우
0팔로워팔로우
- Advertisement -

최신 기사